ClemensKim - kyj909

우분투 22.04 - xrdp 설치후 로그인시 검정화면+화면 그대로 본문

IT/Linux

우분투 22.04 - xrdp 설치후 로그인시 검정화면+화면 그대로

kyj909 2024. 4. 1. 14:02

와 놔...왜 나한테 이런것만 걸리지?

회사 일로 몬가 하려면 나에게 고난과 시련이 닥친다. 

하루하고, 반나절을 날렸네....-,.ㅡ

일단 나도 잘 모르겠음. 그냥 닥치는데로 검색하고 닥치는데로 해봐서리...

xrdp 깔았다 지웠다. 포트 열었다 닫았다. 화면 설정, 기타 등등등

뭐 일단. 난 xrdp 설치후에 다른PC에서 로그인시에 먼저 검정화면만 보이는거...이거 나왔는데

이건 모 검색하면 하도 많이 나와있으니 패스, 그냥 우분투 xrdp 검정 만쳐도 엄청나옴. 

그냥 암거나 보면 됨. 그소리가 그소리라 내가 딱히 할말도 없고

근데 그거 해결하고 난뒤...이게 좀 골때림....

xfce 이거?  이거 문제 같긴한데...그래도 몬가 찜찜해.......암튼

내가 참고한 정보는 

https://yui.koreahacker.co.kr/server/linux/449/

 

Ubuntu 22.04 LTS XRDP 세션 재연결 (feat. gnome -> xfce4 변경) - 한승재 블로그

XRDP를 이용하여 GUI 환경을 원격으로 사용 할 수 있다. 그러나 윈도우즈와는 다르게 재접속시 작업 중이던 환경은 모두 날라가고 새로운 세션으로 연결 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세션이 증발

yui.koreahacker.co.kr

 

이분이 차근차근 설명이 매우 잘되어있음. 요거 고대로 하면됨. 그냥 모 할것도 없음

괜히 조금 해본다고 내가 깝쪽대다 삼천포로 빠진거고....허우야 ....진짜 죽다 살아남.

모가 문제가해서 진짜 별짓을 다해봄...근데 딱 저분이 한말이 맞는거 같음.

xrdp 에서 그놈하고 xfce4 가 충돌이 나는거 같음. 

처음에는 블랭크 스크린? 로그인한다음에 그냥 빈화면이 나옴 그러다 이것저것 만지다 보니 로그인은 되는데

무슨 문제가 있다고 로그아웃하라는 창 뜸 -,.ㅡ;;;;

쩜쩜쩜쩜쩜....... 

암튼 내 상황은 저분거 고대로 하니 됨.

아 힘들었다. 

 

우분투 22.04

우분투 .net

우분투 cuda 

요렇게 셋팅해놓음.

 

 

-ps. 내가 리눅스는 좀 트라우마가 있어서...몬가 터미널만 보면 긴장이 되고 등짝에 땀이남. 

아주 예전에 슬랙웨어 3.1을 설치하고 셋팅하다고 너무나도 호되게 당한 기억이 있어서....

일단 긴장부터 함...ㄷㄷㄷㄷㄷㄷ

암튼 무사히 끝남.

요즘은 그래도 몇일이면 왠만한게 끝나서 너무 다행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