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mensKim - kyj909

그누보드, 영카트 파일업로드 오류 해결 본문

IT/JAVA & PHP

그누보드, 영카트 파일업로드 오류 해결

kyj909 2021. 2. 2. 16:53

와.....나 이걸로 반나절 날렸다. 아 이게 무신짓이더냐.

 

나는 apm 과는 친하지 않다. 그렇다고 못하는건아니다. 그냥 내가 편한게 장땡이라는 사람인지라.

주로 윈도우 베이스에 작업셋팅을 하고 사용하는걸 즐긴다.

물론 리눅스 베이스가 직관적이면서 명료하다. 사람이란게 또 리눅스만 쓰다보면 그게 더 편할때도 있음.

일단 각설하고, 내가 격은 문제는 어디에도? 안나와 있더라. 너무 php 와 그누보드에 촛점을 맞추어 찾아서 

먼길을 돌아간것같다.

오류 문제

영카트, 그누보드 에서 상품등록시에 이미지 업로드시 용량이 제한이 걸린다는것.

물론 기본적인건 다 아는사항이라. 별문제 없으리라? 생각했다.

왜!? 그냥 간단한 파일들은 다 올라갔다. 아주 문제없어 보였다. 

그런데 이게 왠걸 20Mb 이미지 파일까지는 아주 문안하게 올라가는데 30,40,50메가 파일들은 안올라 갔다.

각각 용량 이미지 파일 만들어서 테스트 함. (씁R)

아씨! 왜지? 내 기본적인 설정은 모두 100M 가로 맞춰 놨다. 

그래서 그냥 다 올라갈줄 알았다. 대부분은 php.ini 파일이나, 그누보드에서 업로드 용량

이런거 다 고쳐 해놨기에......(내가 여기에 적어놓은 포스트에도 잊어버릴까봐 적어 놨었다.)

기본적으로 php.ini 설정은 되어있어야 하며, 그누보드에서도

 

extend/smarteditor_upload_extend.php 파일 안에 SMARTEDITOR_UPLOAD_SIZE_LIMIT 값도 적용이 되어있어야 하며

ex. 

define('SMARTEDITOR_UPLOAD_SIZE_LIMIT', 100);   //100Mb 로 잡은거임

이렇게 다 되어있다는 가정하에도 안될때.

(우선 기본적인 설정은 되있다는 가정에 안됐을경우해결책임)

iis + php 7.2

기능설정 편집 여기서 허용되는 최대 콘텐츠 길이(바이트) 이게 기본 300000000 (30M) 으로 되어있음

이것을 나느 80M 으로 잡아줌. 그럼 80M까지는 올라감. 

 

 

이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