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ClemensKim - kyj909

간만에 안드로이드 하나 끝내고 끄적여 본다. 본문

Project정리

간만에 안드로이드 하나 끝내고 끄적여 본다.

kyj909 2014. 4. 9. 05:09
음. 간만에 안드로이드 플젝트 하나 끝내고 끄적여 본다.


간단한 안드로이드 ERP?

뭐 도대체 ERP를 아무대나 가져다 붙이니...내가 볼때는 그냥 재고관리 구만(내가 만들고 내가 까네...)

ERP 라는 것이 굉장히 큰대 관련된 기능 몇가지 구현했다고 ERP 붙이자는건

(뭐 나머지는 알아서 구현해서 붙이 시겠지....)....

음...뭐...고객이 해달라니 그럴수 밖에..고객은 왕이요~ 사랑합니다.고객님.

여튼 내가 단시간에 심혈을 기울여 만든 엑셀...오예~ 간만에 엑셀로 이쁘게 가지고 놀았어...

난 이런게 더 좋단말이오~(미친...너 정체가 몽미)

문서를 여기다 다 깔수는 없고. 대략 스크린캡쳐로 여기저기 지우고.!

엑셀로 만들었지만 내가생각해도 심플이즈베스트야~~





DB 및 Class 설명

실제 안드로이드 배포후 사용시 설명 (실제 폰에서 보는게 더 이쁨.) 그리고 하다보니 초기 디자인이 올라갔음.

약간의 디자인 변경됨.


일단 여기까지만. 이미지 편집이 너무 귀찮음.

대충 그림에서 나와있듯이 형태는 안드로이드에서 바코드 또는 코드번호로 재고나, 위치, 기타 정보를 보는 것이

주 목적

대략적으로 정리하자면

서버단은 .net 으로 되어있음. 윈도서버, mssql, iis 올리고, vs로 asp.net으로 protobuf 이용하여 정보가지고 오는것을 구현했고,

안드로이드에서는 그냥 간단히 protobuf 로 정보 받아와서 출력해주는 것으로 했지.

안드로이드 에서 사용한건, 바코드 때문에 zxing 사용했고, 차트때문에 Achart 썻고, sqllite 보안때문에 sqlcipher 사용했구( 실제 sqllite 에서도 DB에 암호를 걸수 있는데 안드로이드 쪽에서 패스워드 받아오는 파라미터가 없어서 안되고 못읽었어. 다른대서 sqllite 에다 패스 걸고 안드로이드에서 가져와서 열려고 별지랄 다했는데 안됨)

그리고...또....멀티트리뷰 그러니까 뎁스가 들어가있는 트리뷰 구현하느라 누가 만들어논거 수정해서 구현했음.

갠적으로 멀티레벨트리뷰 이넘이 젤 기억에 남음...물론 내가 머리가 나빠서 쉬운게 하나도 없었지만...ㅠ,.ㅠ

그리고 여담으로 데이타 주고 받을때 json 을 사용하려 했지만 혹시모를 속도 때문에 protobuf를 사용함.

json 보다 빠르거든.

물론 json 도 쥐집을 이용하면 어느정도 속도는 나오지.. 구현은 내맘대로. ^^;;;;;;;;

나중에 이방법 말고 일본애들이 오픈소스화 시켜놓은 메세지팩이라는것이 있는데(http://msgpack.org/)

해볼만 하겠더라고(일단 보기만 봤지 실제 구현은 안해봄)

아 그리고 하나더 참고로 sqlcipher 이건 문건이 7만건 넘어가면 속도가 현저히 줄어드는 단점이 있다네...

참고해두면 좋을듯

음..잘모르는 안드로이드라 굉장히 빡샜어.... 우선 정해진 기간보다 빨리 끝내고 마무리 잘된게 그나마 다행이고

그쪽도 개발자들이 많아서 소스랑 대충 설명만 해주면 되서 정말 다행이야.

ㅠ,.ㅠ 그래도 오늘도 날은 새는군아....틈틈히 내용 적는데.....아...인생이여~

일주일 동안 자라고 하면 잘수 있을듯....ㅠ,.ㅠ

머리식힐겸 끄적끄적 이면서.........나중에 정신차리고 보면 웃기겠지? -,.ㅡ;;;;


0 Comments
댓글쓰기 폼